1조 목적
본 이용약관은 공유창고 허니세이프(회사라 칭함)의 물품 보관 서비스 및 제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함에 있어, 고객과
회사간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고객은 이용계약 체결을 완료 시 본 이용약관의 내용을 충분히 이해하고 동의하였음을 확인합니다.
2조 용어의 정의
(1)허니세이프: 도심형
개인창고(셀프스토리지)로서 물품보관을 할 수 있는 장소와
환경을 제공하며, 물품보관 서비스 운영 및 관리 등을 제공하는 회사
(2)고객: 본 이용약관에
동의하며 계약서를 작성 및 이용요금을 결제하여 계약을 체결한 자
(3)공동고객: 고객과
공동이용을 위해 동등한 절차에 따라 등록된 자
(4)이용계약: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회사와 고객이 체결하는 계약
(5)서비스: 회사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물품보관을 위한 보관공간 및 공용공간 제공 서비스와 부가서비스
(6)보증금: 연체료, 미납요금 및 기타 서비스 제공요금 등을 담보하기 위하여 회사가 지정한 결제수단으로 납부하여야 하는 금액으로
할인이 적용되지 않은 제공 가격
(7)자동 결제: 회사가
지정한 결제수단으로 매월 결제일에 서비스 이용요금이 이용자의 별도 동의절차 없이 자동으로 결제되는 방식
(8)위약금: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해, 약정한 기간을 다 채우지 못하고 조기 종료되었을 때 고객에게 청구되는 금액
(9)연체료: 이용 기간이
종료되었음에도 찾아가지 않는 물건에 대해 발생하는 이용요금으로 20% 할증된 요금
(10)방치물품: 이용
기간이 종료되었음에도 찾아가지 않는 물건
3조 권리와 의무
(1)고객은 본 이용약관과 이용계약에 따라 약관을 준수하고 이용료를
지불에 대한 의무가 있습니다.
(2)고객은 본 이용약관에 따라 계약된 기간 동안 본 시설물 내의
보관 공간에 보관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3)고객은 계약 기간 동안 허니세이프와 계약한 공간에 대한 이용의
권리만 있을 뿐, 토지, 건물, 회사의 시설물 등과 관련된 권리는 없습니다.
(4)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이용계약서를 작성하는 것으로 본
이용약관의 내용을 이해하고 확인하였음을 인정하는 것으로 합니다.
(5)고객은 본 계약 체결 이후에 연락처나 주소변경 등 본 계약에
변경사항이 발생한 경우 이를 즉시 운영자에게 고지합니다.
(6)고객과 공동고객은 모두 고객으로 간주하며 동일한 권리와 의무를
가집니다.
4조 서비스 관련 유의사항
(1)고객은 회사가 계약한 보안업체의 보안 규정과 당사의 시설 이용
규칙에 따라야 합니다. 보안 규정 및 시설 이용 규칙 위반으로 인한 모든 책임 및 손해는 고객에게 귀속되며
배상의 책임이 있습니다.
(2)공동고객의 경우, 고객과
동일하게 본 이용약관과 이용 규칙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본 이용약관을 위반한 행위로 인한 책임은
고객과 동일합니다.
(3)회사는 고객의 보관 물품 및 보관 방법에 대한 정보가 없다고
간주하며, 고객의 시설물 및 보관공간에 출입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고객의 요청으로 인해 출입을 할 경우, 보관공간 내 물품의 파손, 변질 및 도난, 분실 등을 책임 지지 않습니다.
(4)위의 (3)항과는
별도로 회사는 보안관리 및 추가 방제 및 방역, 방충의 이유로 고객의 보관공간에 출입을 할 경우, 출입 후 사후 통보를 할 수 있습니다.
(5)고객은 (4)항의
이유로 방역, 방충 된 이물질 및 해충이 발견될 시, 이에
대한 보상 요구를 할 수 없습니다.
(6)고객은 계약 전 회사의 시설물과 관련하여 관리 상태 및 제공
환경 등에 대해 충분한 설명을 들었으며, 고객의 보관물품을 보관하는데 적합한 시설임을 동의하였으며, 추후 관리 상태 및 보관 환경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습니다.
(7)연락처 변경 또는 해외 체류 등으로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 사전에 회사에게 연락 가능한 수단과 방법을 고지해야 합니다. 1개월
이상 연락 두절로 발생하는 연체료 및 물품 처분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조 부가서비스 및 제휴 업체 이용
(1)고객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부가 서비스와 제휴 업체를 이용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회사에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가 아닌 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경우, 당사는 아무런 책임이 없으며, 타 회사의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3)타 회사의 서비스와 관련한 이용약관에 관련하여, 당사는 제공의 의무가 없으며, 해당 서비스 이용약관은 고객이 별도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6조 보관 금지 물품에 대한 규정
다음 각 항의 물품은 보관을 금지합니다.
(1)현금, 수표, 어음, 주권, 귀금속, 중요 서류 등 분실 시 막대한 손해가 발생하는 물품
(2)고급 명품, 의상, 미술품, 사치품 등 가치를 매기기 어려운 귀중품
(3)관련 법규에서 정하는 소지하여서는 안되는 물품 (총기, 화기류, 화약류, 마약류, 독극물 등)
(4)폭발 및 휘발성, 인화성
물품 (폭발물, 부탄가스,
알코올, 신나, 스프레이, 폭죽, 라이터 등)
(5)동, 식물 등의 생물류
및 부패, 변질하기 쉬운 물품 (곰팡이, 악취와 오염 유발 가능성이 있는 물품)
(6)냉동 또는 냉장이 필요하여 당사에서 제공하는 온도(20~25도)와 습도(40~50%)를
해치거나 당사가 제공하는 온도와 습도에 등 보관 환경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물품 (발열, 발한, 제습, 가습, 전자기성 물품 등)
(7)범죄 행위에 관련되거나 혹은 법적으로 문제가 있을 수 있는 물품
(8)산업, 공업, 생활 폐기물 및 기타 쓰레기임이 외관상 명백한 물품
(9)방사능 등 인체 유해 물질
(10)보관공간 및 공용공간에 막대한 변질 및 타 고객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제품 및 물품
(11)건축물의 설계하중을 초과하는 물품 보관 (설계하중 4kN/㎡)
- Tall Size (1m x 1m x 2.2m) 이용자는 총중량 300kg 이내로
보관 권장
- Large Size (1m x 1.6m x 2.2m) 이용자는 총중량 400kg
이내로 보관 권장
위 항의 해당하는 물품 이외에도 문제가 될 소지가 있는 물품에 대해서는 반드시 회사와 협의를 해야 하며, 이러한 물품이 보관되어 문제가 발생할 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사는
고객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도 있습니다.
7조 보관공간 및 공용공간의 금지행위
고객은 서비스 이용 및 보관공간 및 공용공간(복도, 주차장, 엘리베이터, 화장실
등)의 이용에 있어 다음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거주 숙박 및 취사 등을 하는 행위
(2)다른 고객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위
(3)쓰레기를 버리거나 오염 물질을 방치하는 행위
(4)제3자에게 양도, 전대하는 행위
(5)고성방가, 흡연, 음주, 화기 사용 등을 하는 행위
(6)반려견과 함께 출입하는 행위
(7)회사로부터 허가 받지 않은 물품(보관금지물품 등)을 보관하는 행위
(8)시설물을 고의적으로 훼손하는 행위
(9)회사에게 허가 받지 않은 각종 전기기구 등을 사용하는 행위
(10)회사가 보안 및 확인을 위해 제공한 CCTV 영상을 녹화, 편집, 재생산
및 배포 및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11)회사의 동의 없이 본 이용약관 및 이용계약서를 포함하여 회사에
관련된 모든 자료(사진, 문서 등)을 외부에 유출하거나 온라인 또는 기타 공적 장소에 공개, 또는 도용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12)기타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행위
위 사항을 위반할 시 회사는 즉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피해 손실을 고객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8조 통신수단 및 정보 제공에 대한 규정
(1)회사와 고객은 계약변경 및 서비스 관련 안내 및 질문/답변을 위해, 전화, 이메일, 모바일 메신저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고객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에 앞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카드 정보 등 필요한 정보를 회사에 제공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3)회사는 추후 분쟁 등이 발생할 것에 대비하여 사실 확인을 위해
고객과의 통신을 녹취 및 저장할 수 있으며, 고객은 이를 인지하고 동의합니다.
(4)고객은 계약서에 기입된 연락처 및 비상연락처의 변경 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5)상기 조항의 불이행으로 인한 불이익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9조 계약 및 결제
(1)이용계약은 고객이 이용계약서 및 본 이용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서명, 메일 및 메시지 회신, 전자
계약 동의 등)와 함께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정보 등록 후 이용요금을 결제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고객은 서비스 이용요금의 결제를 위해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또는
자동이체 서비스를 회사가 요청하는 방법으로 전자지급결제대행사(PG사)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단, 회사의 동의 하에 결제 방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3)고객이 본 이용약관의 서비스 해지 절차를 완료하지 않으면 본
계약은 월 단위로 자동 갱신됩니다.
(4)계약 갱신 시에는 이용/등록한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를 통해 고객에게 별도의 통지 없이 요금이 자동으로 청구되며 자동 결제는 당사가 이용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사의 약관을 따릅니다.
(5)서비스 이용요금은 이용 가격 및 할인율 변경, 부가서비스 이용, 연체료 부과 등으로 계약 갱신 시 증감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가격 변경 30일 전에 이를 이메일, 모바일 메신저 등의 통신수단을 사용하여 고지하며 고객은 변경된 가격으로 이용을 원치 않을 경우, 결제일 7일 전 오후 6시까지
제15조 제2항에 따라 회사에 서비스 해지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일시까지 서비스 해지 요청이 없을 경우 변경된 가격에 고객이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며
사전 등록된 결제 수단으로 결제일에 자동 결제됩니다.
(6)자동 결제수단의 잔액 또는 한도가 결제일 현재 당사의 청구금액보다
부족하거나, 결제의 지급제한, 연체, 압류 등 고객의 과실에 의하여 결제가 불가능한 경우의 손해는 고객의 책임으로 합니다.
(7)서비스의 최소 이용단위와 최소 이용기간은 1개월이며, 이용기간의 산정은 자정을 기준으로 합니다. 이용시작일이 경과되었을 경우 최소 이용 단위 1개월의 금액에 대해서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단, 최소 이용단위가 아닌 최소 이용기간은
회사이 운영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8)이용요금의 과금 방식은 매월 결제를 원칙으로 하지만, 회사의 프로모션 정책에 의거하여 이용기간에 대하여 선납부를 할 수도 있습니다.
(9)이용요금 결제와 정산 및 보증금 납부 등 이용계약 관련 모든
결제는 선불을 원칙으로 합니다.
10조 보증금
(1)고객은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보증금 명목으로 2개월 이용요금(부가세 포함)을
별도로 예치하여야 합니다.
(2)보증금은 미정산 비용, 계약금
등의 용도이며, 회사의 동의 하에 이용 요금으로 전환 가능합니다.
(3)보증금은 이용요금의 카드자동결제 등록과 별도로 회사가 지정한
계좌에 2개월 이용요금(부가세 포함)을 무통장 현금 입금하여야 합니다.
(4)보증금 환불은 서비스 해지 절차를 거친 후 계약 종료 후 진행됩니다.
11조 이용약정
(1)고객은 이용기간을 최소 1개월
이상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2)고객은 사전 계약 만료로 재약정을 원하는 경우, 만료일 7일 전 오후 6시까지
회사가 지정한 수단(전화, 메신저 등)으로 의사표시 후 결제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단, 재약정 할인율은 해당 시점의 회사 정책에 따릅니다.
(3)제2항의 의사 표시
및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로 사전 약정 기간 만료 시 고객이 본 이용약관의 서비스 해지 절차를 완료하지 않으면 본 계약은 월 단위로 자동
갱신되며 이용요금은 해당 시점의 정상 요금으로 청구됩니다.
12. 이용요금의 선납
(1)고객은 회사의 프로모션 정책에 한하여 서비스 이용기간 중 일정기간의
이용요금을 선납할 수 있으며, 회사는 요금할인 등 부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선납할 수 있는 이용요금의 최소기간은 3개월이며, 회사의 운영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3)이용기간을 연장하는 경우, 고객은
이용기간 만료 1개월 전까지 연장을 원하시는 해당 시점의 회사의 운영정책(가격)에 따라 선납요금을 완납하여야 합니다.
(4)고객이 본 이용약관에 따라 계약종료 의사를 밝히지 않고 선납한
이용기간이 만료될 경우, 고객이 서비스 해지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고 본 계약은 제9조 제3항을 준수하여 월 단위로 지속되며 해당 시점의 정상요금이 자동
청구됩니다.
13조 계약변경 및 결제
(1)계약변경 및 재약정으로 인하여 계약내용의 변경이 필요한 경우, 고객과 회사는 협의 후 변경계약서를 작성하고, 회사는 이를 이메일
및 메신저로 송부 후 시스템에 반영합니다. 고객은 변경계약에 대한 이메일 및 메신저를 확인 후 7일 이내에 회신을 주어야 하며, 이의를 제기하지 않거나 회신이 없으면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고 변경 계약은 성립합니다.
(2)계약변경 시점의 회사 정책에 따라 시설물의 위치, 할인 적용, 이용 가격 및 보증금 변동 등의 계약 조건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3)계약변경에 따라 서비스 이용권한은 재산정 된 이용요금을 정산/결제하여야 효력이 발생합니다.
(4)변경된 계약의 체결을 위해 기 체결된 계약을 해지하여야 하는
경우, 고객은 계약 해지에 따른 위약금 납부, 할인액 반환
등의 계약 의무를 회사의 요청에 따라 우선적으로 이행하여야 합니다.
(5)기타 기준 및 조건 사항은 제9조(계약 및 결제)에 따릅니다.
14조 계약(서비스)의 종료 및 해지
고객이 계약종료를 원할 경우, 계약종류 7일 전 오후 6시까지 계약종료에 대한 통보를 해야 하며 다음의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1)당사에 전화, 이메일, 메신저를 통하여 계약종료 요청을 하여야 합니다.
(2)보증금 환불은 카드 승인 취소,
또는 고객님의 계좌로 환불처리 되니 돌려받으실 계좌를 통보하셔야 합니다.
(3)보관공간은 최초의 상태로 원상복구를 하여야 합니다.
(4)원상복구된 보관공간의 사진을 회사의 이메일, 문자 및 메신저로 송부해 주셔야 합니다.
(5)원상복구된 보관공간은 고객이 계약종료를 통보한 날 이후 당사가
확인합니다.
(6)이후 보증금은 연체료 등 추가로 발생된 비용을 정산한 후 반환됩니다.
계약종료 절차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종료가 인정되지 않으며, 이용요금이
계속 발생합니다. 회사는 계약 기간 동안 고객에게 서비스 해지 및 계약종료 의사를 확인할 의무가 없습니다.
15조 계약의 강제해지 및 출고요청
다음의 경우 회사는 강제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계약자 및 공동고객이 본 계약과 관련한 이용약관 및 사용안내
지침을 위반한 경우
(2)계약자가 계약을 지속하기 어려운 사유가 발생한 경우
(3)계약자 사망 혹은 계약한 법인이 폐업 및 청산을 한 경우
(4)장기방치물품으로 처리되어 임의 처분 날짜가 된 경우
(5)수사기관의 압수수색 영장으로 인해 당사에 고객(계약자)과 관련된 보관공간의 압수수색을 진행할 경우
(6)보관 중인 물품이 보관금지물품 및 본 이용약관에 위배되거나 회사
또는 타 고객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즉시 출고를 요청할 수 있고, 시설
및 타 고객의 안전을 위협하는 물품이 발견된다면 회사는 즉각 처분 후 고객에게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7)고객은 (6)항에
따라 출고 요청을 통보받은 24시간 이내에 해당 물품을 출고해야 합니다. 출고 및 처분 여부와 관계없이, 24시간 이후에는 서비스 이용이
자동으로 해지되며, 이용약관 제14조의 계약(서비스)의 종료 및 해지 절차에 따릅니다.
(8)고객의 보관물품이 범죄에 연루되어 수사기관에 신고 접수되었다면
회사는 고객이 등록한 통신수단으로 최대한 빠르게 시정 조치를 통보하며, 고객은 통보를 받은 후 24시간 이내 해당 수사시관을 통해 문제가 없음을 증빙하여야 합니다. 고객의
연락이 닿지 않거나 해당 조치가 이루어지지 않아 회사가 수사시관에 협조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수사기관의
업무 협조 공문을 지참한 수사관과 회사의 입회 하에 이용공간을 확인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물품을
수사기관에 임의 제출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강제해지의 경우, 회사는 계약자에게 통보의 의무가 없으며, 이외의 경우 전화, 문자, 메일, 메신저 등을 통해 통보할 수 있습니다.
16조 할인된 약정 및 선납의 중도해지
(1)정해진 만기 전에 할인된 약정을 중도해지하는 경우,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회사와 약정한 기간을 지키지 못하였기에 반영된 할인액에 대한 반환금이 위약금으로 발생합니다.
(2)이용하신 기간 동안의 기본금액에서 약정이용요금을 제한 후 이용하신
기간만큼 일할 계산한 금액이 반환금으로 청구됩니다.
(3)그 밖에 회사의 프로모션 혜택도 반환금에 포함됩니다.
(4)반환금은 보증금에서 우선 제하고, 모자란 금액은 결제수단으로 등록하신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에 자동 청구됩니다.
(5)고객의 사유로 원상복구가 되지 않거나 할인액 반환금이 결제되지
않을 경우 이용요금의 20%가 할증되어 발생하며 결제일의 익일부터 일할로 계산하여 보증금에서 차감됩니다.
(6)추가비용으로 보증금이 소진된 경우 해당 금액은 별도로 청구됩니다.
(7)회사는 미정산 및 손해보상 비용의 부족분에 대하여 계약종료 이후에도
고객에게 별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7조 요금 연체
다음의 경우 요금 연체가 발생합니다.
(1)카드한도초과, 잔액부족, 유효기간 만료, 납부 지연 등 고객의 사유로 인하여 월 이용 요금이
해당 결제일에 결제되지 않을 경우
(2)원상복구에서 이상을 발견하여 고객에게 시정 요청을 하였으나 24시간 이내에 시정이 되지 않은 경우
(3)미결제금이 보증금을 초과하여 회사가 초과분에 대하여 추가결제
요청을 하였으나 결제가 되지 않은 경우
(4)변경된 이용요금 또는 할인액반환금이 결제되지 않는 경우
(5)이용종료 절차가 결정된 날짜까지 완전히 시행되지 않는 경우
요금연체 시 이용요금은 20% 할증되며 결제일의 익일부터 일할로 계산하여
보증금에서 차감됩니다. 보증금 차감분은 결제 정상화 이후 자동 청구됩니다. 보증금이 모두 소진된 경우 해당 금액은 별도 청구됩니다. 보증금이
모두 소진될 때까지 고객이 미납 요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서비스 해지 사유로 보고 계약을
강제 종료시킬 수 있습니다.
18조 방치물품에 대한 규정
(1)보증금이 소진된 이후 고객이 물품을 찾아 가지 않을 경우를 방치물품으로
칭합니다.
(2)방치물품이 보증금 소진 20일
이후, 3회 이상 고객과 연락을 취했음에도 조치가 이루어 지지 않을 경우 회사는 고객의 물품을 타 시설로
이관할 수 있습니다.
(3)제18조 제2항의 조치를 포함하여 추가로 10일이 유예기간이 주어지고(보증금 소진 후 총 30일), 이후
당사는 고객의 소유권 포기로 간주하여 방치물품을 임의 처분할 수 있습니다.
(4)이관된 물품의 경우 고객은 미납요금 및 연체료를 납부한 후 찾아
갈 수 있으며, 이와 관련된 비용(이관료, 배송료, 보관료 등)은
모두 고객이 납부하여야 합니다.
(5)이관되거나 임의 처분된 물품에 관해, 고객은 어떠한 이의 제기를 할 수 없습니다.
19조 양도 금지 및 지점 이전
(1)고객은 본 계약을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임의 양도 시 이와 관련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2)지점 이전에 관한 사항은 13조의
계약변경 및 결제에 따릅니다.
20조 할인 및 취소
(1)계약 체결 시 적용한 할인은 고객이 계약서 및 이용약관을 준수하고, 해당 할인 조건을 충족할 때만 효력이 있습니다.
(2)서비스 이용가격 및 할인 프로모션은 각 시점별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신규계약 및 연장 계약은 해당 시점의 이용요금 및 할인율을 적용합니다.
(3)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확보 및 할인 혜택을 보장받는 대가로
이용 계약 전에 선 지불된 선계약금, 계약금, 선납금 등은
일체 환불되지 않습니다.
21조 손해배상 및 보관물의 보험
(1)화재 또는 도난의 피해가 발생하였을 시, 회사는 회사와 계약을 체결한 손해보험사, 또는 보안업체의 손해사정
기준에 따르며 손해배상 범위 외에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손해배상 여부 및 금액 산정을 위한 보관 물품의 입증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입증 방법은 회사가 계약한 보안업체와 손해보험사의 약관 및 규정을 따릅니다. 회사와
보안업체 및 손해보험사는 해당 이용약관 및 규정을 따르지 않은 물품에 대해서는 손해배상의 책임이 없습니다. 허위
신고한 사항에 대하여 발생하는 모든 비용 및 책임은 고객에게 귀속됩니다.
(3)21조 (2)항에도
불구하고 객관적인 사실에 의해 회사의 관리 소홀에 따른 피해로, 회사와 고객이 합의한 경우, 고객은 회사에게 보관 물품의 수선비를 요청할 수 있으며, 수선비는
각 피해 물품 가액의 10% 미만, 최대 합은 보관 시설물의
이용요금의 6개월치 금액 이하에서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4)고객이 1개 이상
보관 시설물 이용계약을 체결하였을 경우, 체결된 계약서에 기재된 보관 시설물 수를 기준으로 각각 손해배상
최고 금액을 산정합니다.
(5)보관공간을 이용하는 타 고객이 고객 또는 고객의 보관 물품에
손해를 끼쳤을 경우, 회사는 일체의 책임이 없으나 진위 확인 및 쌍방 간의 문제 해결을 위해 CCTV 등 정보자료를 제공합니다. 고객에게 발생한 피해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은 앞서 언급한 타 고객에게 있습니다.
(6)회사는 고객이 시설물에 보관하는 특정 물품에 대하여 특별 관리할
의무가 없으며, 회사는 고객의 특정 물품에 대한 일체의 책임이 없습니다.
(7)21조의 모든 항목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손해배상 보험 가입이 회사의 의무는 아니며, 고객의 계약기간
내 회사는 가입한 보험의 내용과 보험사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보험의 내용이 고객에게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경우, 고객에게 별도의 통보 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22조 면책 사항
고객은 다음의 각 항목에 해당하는 사유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없으며, 각 항목에 따른 2차적 손해에 대해서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천재지변, 전염병, 전쟁, 사변, 폭동, 시위 및 쟁의행위, 정전, 장마, 홍수, 지진 등 기타 불가항력으로 발생한 손해
(2)누수, 누전, 균열 등 보관시설물이 위치한 건물/토지의 관리 미흡 등으로 발생한
손해
(3)보관 물품이 특성적 하자, 병충해, 불량으로 인한 손해
(4)계약/약관 사항에
따라 보관 금지사항 및 고객 불이행으로 인한 손해
(5)장기 방치 물품으로 지정된 물품에 임의 조치 혹은 처분에 따라
발생한 손해
(6)계약기간 만료 후 발생한 손해
(7)연체 및 미납이 발생한 고객이 청구하는 손해
(8)당사가 관리하는 공간이 아닌 곳에서 발생한 손해
(9)수사기관의 보관공간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 및 수사협조 요청으로
발생된 손해
(10)장기간 보관된 물품의 노후화,
변색, 마모, 곰팡이 및 먼지, 분진 등으로 발생된 손해
(11)기타 고객의 책임 있는 사유로 발생한 손해
23조 분쟁의 해결
(1)본 이용계약 및 이용약관에 관련하여 당사와 고객 간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원만한 협의를 최우선으로 하며 상호 협의가 성립되지 않을 경우, 본 계약과 관련된 모든 분쟁 및 의견 차이에 의한 소송은 대한민국 법령에 따른 중재에 따릅니다.
(2)본 계약 및 이용약관에 관련한 소송의 관할법원은 회사의 주소지
관할 지방법원으로 합니다.